국립 과천과학관 보도자료
로봇, 공룡, 우주인과 함께하는 무더운 여름나기
-“과학관에서 하룻밤! 1박 2일”개최 -
국립과천과학관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과제를 해결하며 세대간의 소통 뿐 아니라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도전의식을 높이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는 여름방학 특집프로그램 “과학관에서 하룻밤! 1박 2일” 행사를 8월 7일(수)부터 4차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 맞이하는 “과학관에서 하룻밤! 1박 2일” 행사는 여름방학에만 진행되는 특별프로그램으로 가족,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로봇, 공룡, 우주선 등이 있는 과학관 곳곳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1박 2일 동안 과학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이다.
온가족이 함께 풀어보는 “말랑말랑 창의력 퀴즈”, 보고 만지고 주행도 가능한 “나만의 풍선자동차 만들기”, 다양한 미션을 통해 알아보는 “과학이야기(어둠 속 전시품 탐험)” 등 재미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는 8월 7일(수), 10일(토), 14일(수), 17일(토) 14시부터 다음날 11시까지 진행되며, 반드시 학생(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1인과 성인 1인이 포함된 팀으로 신청하여야 한다. 팀원은 최소 3인 이상 최대 5인까지 구성할 수 있으며, 7월 18일(목) 14시부터 과천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center.go.kr)를 통해 접수를 하면 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은 팀 구성원들과 함께 만들기 프로그램 및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문제해결능력과 창의성, 논리적 사고력과 상호 의사전달능력을 증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2012년 과학관에서 하룻밤! 1박 2일